typedef struct WSAData{
WORD wVersion;
// WS2_32.dll에서 로드된 윈도우즈 소켓의 버전
WORD wHighVersion;
// 로드한 DLL이 지원하는 윈도우즈 소켓의 상위 버전.
// (일반적으로 wVersion인자와 동일)
char szDescription[WSADESCRIPTION_LEN+1];
// NULL로 끝나는 아스키 스트링 값.
// (적재된 WS2_32.dll에서 소켓에 관련된 설명 문자열을 카피)
char szSystemStatus[WSASYS_STATUS_LEN+1];
// NULL로 끝나는 아스키 스트링 값.
// (시스템의 각종 상태를 알수 있도록 해준다.)
unsigned short iMaxSockets;
//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소켓의 최대 수를 리턴해 주는 멤버
// (version 2부터는 무시된다.)
unsigned short iMaxUdpDg;
// 어플리케이션이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그램 최대 크기를 리턴
// (version 2부터는 무시된다.)
char FAR *lpVendorInfo;
// (version 2부터는 무시된다.)
}WSADATA, FAR * LPWSADATA;
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// WS2_32.dll을 불러와 메모리에 적재하는 함수)
WSADATA wsadata;
if(WSAStartup(MAKEWORD(2,2) , &wsadata) == SOCKET_ERROR)
return;
// 적재한 DLL을 메모리에서 해제하는 함수
int WSACleanup();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/
WORD wVersion;
// WS2_32.dll에서 로드된 윈도우즈 소켓의 버전
WORD wHighVersion;
// 로드한 DLL이 지원하는 윈도우즈 소켓의 상위 버전.
// (일반적으로 wVersion인자와 동일)
char szDescription[WSADESCRIPTION_LEN+1];
// NULL로 끝나는 아스키 스트링 값.
// (적재된 WS2_32.dll에서 소켓에 관련된 설명 문자열을 카피)
char szSystemStatus[WSASYS_STATUS_LEN+1];
// NULL로 끝나는 아스키 스트링 값.
// (시스템의 각종 상태를 알수 있도록 해준다.)
unsigned short iMaxSockets;
//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소켓의 최대 수를 리턴해 주는 멤버
// (version 2부터는 무시된다.)
unsigned short iMaxUdpDg;
// 어플리케이션이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그램 최대 크기를 리턴
// (version 2부터는 무시된다.)
char FAR *lpVendorInfo;
// (version 2부터는 무시된다.)
}WSADATA, FAR * LPWSADATA;
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// WS2_32.dll을 불러와 메모리에 적재하는 함수)
WSADATA wsadata;
if(WSAStartup(MAKEWORD(2,2) , &wsadata) == SOCKET_ERROR)
return;
// 적재한 DLL을 메모리에서 해제하는 함수
int WSACleanup();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/