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[프로그래밍_NOTE]]/Window Programing

WSADATA 구조체

갑빠돌격기 2008. 8. 11. 17:00
typedef struct WSAData{
     WORD                wVersion;
    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        // WS2_32.dll에서 로드된 윈도우즈 소켓의 버전
     WORD                wHighVersion;
             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// 로드한 DLL이 지원하는 윈도우즈 소켓의 상위 버전.
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                 //    (일반적으로 wVersion인자와 동일)
      char                 szDescription[WSADESCRIPTION_LEN+1];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// NULL로 끝나는 아스키 스트링 값.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     // (적재된 WS2_32.dll에서 소켓에 관련된 설명 문자열을 카피)
      char                 szSystemStatus[WSASYS_STATUS_LEN+1];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// NULL로 끝나는 아스키 스트링 값.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// (시스템의 각종 상태를 알수 있도록 해준다.)
      unsigned short    iMaxSockets;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//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소켓의 최대 수를 리턴해 주는 멤버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// (version 2부터는 무시된다.)
     unsigned short    iMaxUdpDg;
  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// 어플리케이션이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그램 최대 크기를 리턴
  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 // (version 2부터는 무시된다.)
     char       FAR     *lpVendorInfo;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// (version 2부터는 무시된다.)
}WSADATA, FAR * LPWSADATA;




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
// WS2_32.dll을 불러와 메모리에 적재하는 함수)

WSADATA wsadata;
if(WSAStartup(MAKEWORD(2,2) , &wsadata) == SOCKET_ERROR)
     return;

// 적재한 DLL을 메모리에서 해제하는 함수
int WSACleanup();

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/