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Kernel
2. USER
3. GDI (Graphic Device Interface)
▶ DC (DeviceContext ) : 출력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가지는 데이터 구조
: GDI 오브젝트를 모아 놓은 것
▶ Ex) LineTo(hDc , X , Y) - 선을 긋기 위한 정보들을 모두 모아 DC라는 구조체를 만들고
LineTo함수는 X,Y값 이외에도 DC핸들을 넘겨받아
그 값을 사용한다.
(그리기 함수들이 참조하는 원점의 정보
(스크린,윈도우 좌표)등의 정보도 제공한다.
▶ DC를 얻는 방법 2가지
1. HDC GetDC(HWND hWnd);
int ReleaseDC(HWND hWnd , HDC hDC);
ex) HDC hdc
hdc = GetDC(hWnd);
/* 각종 출력문에서 hdc를 사용 */
ReleaseDC(hWnd , hdc)
2. HDC hdc;
PAINTSTRUCT ps;
case WM_PAINT:
hdc = BeginPaint(hWnd , &ps);
/* 각종 출력문에서 hdc를 사용 */
EndPaint(hWnd , &ps);
( BeginPaint는 WM_PAInT메시지 내에세 그림 그리기 준비를 하는
좀더 전문적인 함수이되 , 그 외의 메시지에서는 절대로 사용불가)
2. USER
3. GDI (Graphic Device Interface)
▶ DC (DeviceContext ) : 출력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가지는 데이터 구조
: GDI 오브젝트를 모아 놓은 것
▶ Ex) LineTo(hDc , X , Y) - 선을 긋기 위한 정보들을 모두 모아 DC라는 구조체를 만들고
LineTo함수는 X,Y값 이외에도 DC핸들을 넘겨받아
그 값을 사용한다.
(그리기 함수들이 참조하는 원점의 정보
(스크린,윈도우 좌표)등의 정보도 제공한다.
▶ DC를 얻는 방법 2가지
1. HDC GetDC(HWND hWnd);
int ReleaseDC(HWND hWnd , HDC hDC);
ex) HDC hdc
hdc = GetDC(hWnd);
/* 각종 출력문에서 hdc를 사용 */
ReleaseDC(hWnd , hdc)
2. HDC hdc;
PAINTSTRUCT ps;
case WM_PAINT:
hdc = BeginPaint(hWnd , &ps);
/* 각종 출력문에서 hdc를 사용 */
EndPaint(hWnd , &ps);
( BeginPaint는 WM_PAInT메시지 내에세 그림 그리기 준비를 하는
좀더 전문적인 함수이되 , 그 외의 메시지에서는 절대로 사용불가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