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[소소한 일상]]/스크랩

Ch5. He dies

갑빠돌격기 2009. 1. 26. 13:33




5막에 리어왕이 죽을때
세익스피어가 뭐라고 했을까?

"그는 죽었다"고 썻어
그렇게 간단한 거야..

거창하게 굴것도 근사하게 포장할것도 없지
세계적인 문학작품의 가장 멋진 한마디...
"그는 죽었다..."

천재 세익스피어의 명언이 "그는 죽었다" 야..
그 두마디를 읽을때마다 깊은 슬픔에 잠기곤 해..
슬픈게 당연하지만 죽었다는 말 때문이 아니라
죽기전에 살아온 모습 때문이지.

난 이제 내 인생 5막을 다 살았어
나 떠나는걸 기뻐하라곤 안해.

그저
책장을 넘기고
계속 읽어나가며
다음 이야기에
눈길을 주란거야.

누군가 내 애길 묻는다면

말해줘 난,
놀라운 삶을 살다가

소박하고 순수하게
끝냈다고...
 
"그는 죽었다"고..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마고리엄의 장난감 백화점 中